비트코인은 제한된 공급과 희소성을 포함하여 금과 동일한 많은 특성을 공유하기 때문에 종종 "디지털 금"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인플레이션에 대비하여 헤지 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되게 합니다.
인플레이션은 경제에서 화폐의 공급이 상품과 서비스의 공급보다 빠르게 증가하여 통화의 구매력이 감소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양적 완화나 적자 지출과 같은 정부 정책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통적인 화폐와 달리 2100만 개의 코인으로 공급 한도가 정해져 있어 화폐 공급량 증가에 따른 인플레이션에 면역이 됩니다. 또한 새로운 비트코인의 공급은 제한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합니다. 새로운 비트코인의 채굴 속도는 2,100만 개의 비트코인이 모두 유통될 때까지 4년마다 절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제한된 공급과 희소성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귀중한 자산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에 대한 잠재적인 헤지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에서는 비트코인이 물리적 금보다 더 쉽게 양도할 수 있고 분할할 수 있으며 변동 가능하기 때문에 금보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훨씬 더 나은 헤지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가치는 매우 변동성이 클 수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격은 시장 심리, 규제 변화 및 기술 발전을 포함한 광범위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투자와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전에 스스로 조사하고 재무 고문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