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USDT)는 2014년 도입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알려진 암호화폐의 일종입니다. 그것은 전통적인 법정 통화, 전형적으로 미국 달러를 1:1 비율로 보유함으로써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유통되는 모든 USDT 토큰에 대해 동일한 양의 미국 달러가 비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USDT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관련 기업 테더리미티드가 발행합니다. 테더 리미티드는 각 USDT 토큰이 보유한 법정 통화량에 의해 지원된다고 주장합니다. USDT의 주요 목적은 특히 거래자와 투자자들을 위해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 안정성을 제공하고 거래 매체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USDT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측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안정성 메커니즘: 테더는 각 USDT 토큰을 전통적인 통화로 보유한 적립금으로 지원함으로써 가격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회사는 적립금 자산이 주로 정부 증권, 국고 증권 및 기타 단기 금융 시장 상품을 포함한 현금 및 현금 등가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토큰 발행: USDT 토큰은 토큰화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생성됩니다. 누군가 USDT를 취득하고자 할 때, 그들은 테더 리미티드의 은행 계좌에 그에 상응하는 금액의 법정 통화를 입금합니다. 확인 후 테더 리미티드는 해당 금액의 USDT 토큰을 발행하고, 이 토큰은 사용자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전송됩니다.
투명성 및 감사: 테더 리미티드는 정기적으로 유통되는 USDT의 양이 보유한 법정 통화의 양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감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테더 리미티드가 투명하고 검증 가능한 감사를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감사 관행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논란과 정밀 조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 : USDT는 이더리움, 트론 등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테더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기술 표준인 ERC-20 표준을 채택했습니다. 이를 통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과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지갑과 교환기 간에 USDT를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용 사례: USDT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잠재적인 이점으로 인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것은 거래자들이 매우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생태계를 탐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계정 단위와 거래 매체를 제공합니다. USDT는 종종 사용자가 서로 다른 거래소 간에 신속하게 자금을 이동하거나 시장 변동에 대비하여 헤지 할 수 있도록 하는 미국 달러의 대용품으로 사용됩니다.
비판 및 논란: 테더와 USDT는 수년간 비판과 논란에 직면해 왔습니다. 테더 리미티드의 적립금에 대한 우려는 회사의 주장이 항상 독립적으로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기되었습니다. 2019년 뉴욕 검찰총장실은 비트파이넥스와 테더리미티드가 8억5000만 달러의 손실을 은폐했다고 고발했습니다. 이로 인해 법적 절차가 진행되고 USDT의 진정한 지원에 대한 회의감이 높아졌습니다.
규제 환경: USDT와 같은 안정적인 동전은 전 세계 규제 기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규제 당국은 금융 안정성, 소비자 보호 및 자금 세탁 또는 불법 활동에서 안정적인 동전의 사용 가능성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우려합니다. 이에 따라 USDT를 포함한 안정적인 코인들이 기존 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규제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와 논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USDT가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느 정도의 위험이 수반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시장 상황, 유동성 등은 USDT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USDT나 다른 암호화폐를 사용하기 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