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네트워크(Polygon Network, 이전 이름: Matic Network)는 이더리움을 위한 레이어 2 스케일링 설루션으로, 속도 향상과 거래 수수료 절감을 목표로 한다. 이 네트워크는 Plasma 프레임워크의 수정된 버전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트랜잭션을 처리한 다음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최종 처리할 수 있다.
MATIC는 폴리곤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암호화폐로, 네트워크에서 거래 수수료, 가스 비용 및 기타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됩니다. MATIC의 총공급은 100억 토큰이며, 공개 판매 및 민간 모금 라운드를 통해 배포되었다.
MATIC는 폴리곤 생태계 내에서 몇 가지 사용 사례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토큰을 전송하거나 스마트 계약과 상호 작용하거나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된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에서 트랜잭션을 실행할 때 트랜잭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MATIC는 또한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검증자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MATIC는 폴리곤 네트워크의 거버넌스에 참여하는 데 사용된다. MACIC 보유자는 거래 수수료, 블록 크기 또는 검증자 보상과 같은 네트워크의 매개변수를 변경하는 제안에 투표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에게 네트워크의 방향에 대한 발언권을 주고 그것이 분산되고 지역사회 중심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장한다.
전반적으로 폴리곤 네트워크와 네이티브 암호화폐 MATIC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대한 빠르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에코시스템과의 완전한 호환성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